> 센터 소개 > 센터 개요 및 현황

센터 개요 및 현황

센터개요

CAA센터는 중부권 최고의 의사소통장애 거점 기관을 목표로 2005년 9월 나사렛언어청각센터로 출범하였으며, 2018년 2월 현재의 CAA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CAA센터는 언어재활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의사소통장애 진단 및 치료 서비스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제공하며, 관련 영역의 연구를 활성화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습니다.

CAA센터는 나사렛대학교 학생들의 현장실습의 장을 제공하여 왔으며, 지역사회의 언어장애인들을 위한 학생 및 언어재활사의 언어진단 및 치료 서비스 제공, 교내에 재학 중인 언어장애 대학생을 위한 언어진단 및 치료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의 언어장애 전문가들을 위한 워크숍 실시, 지역사회 언어장애아동의 부모들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의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CAA센터는 2008년 5월부터 교육인적자원부와 산업기술재단의 학교기업사업 지원으로 인프라를 확충하고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센터는 향후 나사렛대학교의 재활복지 분야 특성화 역량을 바탕으로 언어청각재활분야 관련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현장 중심 인력을 양성하고, 언어청각재활 서비스를 지역 사회에 제공하며, 관련 분야 기술 개발 및 이전을 통해 산업 발전 및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센터현황

치료사 7명
치료실 12개
기타 음성분석실, 청력검사실, 행정실, 부모 대기실